건축의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으로 변모해 나가게 된다.
한편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론들 또한
그 특
미술공예운동의 특징
형식과 모양은 대체로 단순하고 소박하여 선적인, 혹은 유기적인 형태로 제작되었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초기 고딕 건축의 육중한 형식에서 파생되었는데 특히 윌리엄 버제스와 리차드 노만쇼, 그리고 초기의 모리스 상사의 몇몇 작품에서 구체화되었다. 또한 부분적으로 지방
미술학교를 결합한 학교이다.
개념:바우하우스(BAUHAUS)란 바우헤테에서 어원을 따온 것으로 건축을 위한 집, 건축가들의 집이란 뜻이다. 독일어로 ‘집을 짓다’는 뜻의 하우스 바우(hausbau)를 도치시킨 것이다
3. 바우하우스의 원칙
모든 이론을 초월하는 예술은 본질적으로 교육의 대상이 될
. 규격화와 예술성 어느 것에 중점을 둘 것이냐 하는 근원적인 문제가 제기되었다. 많은 논쟁 끝에 그로피우스, W.Wagenfeld 및 건축가 M. Wagner가 히틀러 노선에 반대를 하고 나섰다. 1934년 공작연맹은 소멸하였으나 전후 1947년 부활되었고, 1952년부터 잡지 "Werk und Zeit"를 간행하기 시작하였다.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